DEAD OR ALIVE Xtreme 3 Scarlet 소니 요새 왜 이러지 게임 이야기





이번 KT의 도아관련 행사에서 도악스3 스칼렛 이라는 게임이 발표되었습니다. 도악스3의 파워업 키트 버전 비슷한 물건이고.. 도악스 VV의 미사키랑 후일 공개될 신캐릭터가 추가되고 게임을 좀더 쾌적하게 즐길수 있도록 몇가지 변경점을 추가한 게임이더군요. 

게임에 대해 할말이 많지만 지금은 일단 차치하고..이 물건이 PS4,스위치 멀티로 발매되는데 최근 성적 표현 제재 강화의 직접적인 희생양이 되는 듯 보입니다. 도악스3에 있던 칠흑의 부채나 스킨케어가 없어진 채로 나오게 되는데요, 성적표현 제재 강화라고 하기엔 석연치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인게임에서 액티비티 해프닝으로 나오는게 그 이유입니다. 검열을 넣는다면 앗싸리 다 없애던지, 선정적인 의상도 많은데 그쪽을 건드리지 않고 부채랑 케어용품만 건드리는 게 좀 의아하네요. 소니 내에 검열에 대한 메뉴얼이 있는 모양인데, 저렇게 하면 피해갈 수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플스판에는 삭제되었지만 새로 등장하는 스위치판에는 전부 포함됩니다. 덤으로 가슴이나 엉덩이가 흔들릴 때 진동을 느낄수 있는 야와라카 4D라는 이름의 엔진도 추가 되었구요. 대신 기기특성상 VR이 없고 성능의 문제로 해상도 저하, 프레임 반토막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기존 도악스3에서 이미 존재하는 아이템이 검열에 의해 삭제되었다는 점 때문에라도 팬들의 불만이 많을 듯 보입니다. 그나마 스위치의 장점 때문에 스위치쪽에 판매량이 좋을 듯 합니다만, 해상도와 프레임 저하로 팬들 입장에서도는 이도저도 아닌 물건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플포 유저 입장에서는 캐릭터 추가에 시스템 살짝 손본 듯한 이딴 게임에 얼마나 돈을 낼진 모르겠네요. 


이 게임 뿐만 아니라 최근 소니 행보가 심상치가 않네요. 그에반해 닌텐도쪽은 별 문제 없어 보이고요. 내부에서 무슨 일이 있는진 모르겠지만 앞으로 뭔가 일이 날것 같기도 합니다.

덧글

  • TA환상 2018/11/20 01:58 # 답글

    소니 검열이 강화된다고 했는데, 여러가지 제품들이 손해볼지도 모르겠네요.
    갸루게나 오토메게는 일단 표현의 문제로 엑박이나 스위치로 넘어갈 것 같고(정 안되면 무삭판을 허용한 스팀으로 가겠... 읍읍!) 컴파일하트나 아이디어팩토리를 비롯한 모에게를 만드는 회사들도 대다수 타격을 입으리라 생각중입니다.
    3D 계통 게임들도 이번 도아 익스트림이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서 트라이에이스의 오네찬바라를 비롯한 많은 작품군들이 수정을 거쳐야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결과에 따라서는 엑박이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고... 아니면 다들 컴퓨터를 빡세게 맞춰서 스팀으로 게임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까란 생각도 듭니다만... 이건 좀 비약적인 생각이겠죠 ㅋ;;
  • nakbii 2018/11/21 00:10 #

    아마 외부의 입김이 좀 있을거란 생각이지만.. 닌텐도나 마소는 별 말 없는데 소니만 이러는거 보면 닌텐도나 마소가 정말 힘 좀 많이 써서 3사가 피터지게 경쟁하는 구도가 되길 게이머로서 바래봅니다..-,.-; 이런거 보면 화가 나지만 막상 딴데로 눈 돌려 보자니 마땅한 회사가 없네요..ㄷㄷㄷ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