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5 시작했습니다 PC



스파5 PS4 초창기에 잠깐 플레이하다가 버그인지 뭔지 멀티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관뒀었는데, 얼마전부터 메나트 이 아가씨 플레이가 맘에 들어서 다시 재입문했습니다. PS4판 패키지 사러 가긴 귀찮고 집에있는 피시는 똥컴이라 어찌해야 하나..하다가 그냥 스팀판 구매. 중옵 이상은 당연히 버벅이고, 걍 1080에 적당히 저옵션 맞춰주니 나름 할만한 수준은 되는 것 같네요. PS4판에 비하면 비주얼적으로 좀 떨어지긴 하지만.


근데 막상 다시 시작하니 처음부터 해야하고 포인트도 없다보니 구매의 이유인 메나트를 하려면 돈주고 사야 할 판..ㄷㄷ 어차피 나중에 PS4판 아케이드 에디션을 살 생각인지라 그냥 전에 하던 카린이나 건드는 중... 오랜만에 해보니 코스춤도 엄청 늘었던데 메나트도 예쁘지만 카린,캐미,미카 코스춤이 엄청 예쁘네요 ㄷㄷ 춘리도 그렇고.


무엇보다 맘에 드는건 멀티가 엄청 쾌적해졌다는 점.. PS4를 가진 지인과 크로스 플레이도 문제없이 플레이 가능하고 일본/중국 유저들과도 쾌적하게 잘 되네요. 초창기에 비교하면 정말 엄청 좋아진 듯.. 입문유저도 계속해서 유입되는거 같으니 사람없어서 멀티 하기 힘들것 같지도 않고.. 한동안 캐주얼하게 계속해서 하게될 듯 하네요.




덧글

  • 파란장미Jack 2018/01/01 03:07 # 답글

    올해 플포장만하면 저도 스파5함 해볼까 생각중이었는데...

    헌데 스파5 좀 어려워 보이는데 어떤가요?

    격투게임 경험은 예전에 철권좀 만져본 정도랑
    스파는 예전에 라대꾸(?)만 날려본 정도 여서...
  • nakbii 2018/01/01 03:12 #

    격투게임을 좋아하고 아주 옛날 이얼쿵푸부터 2D,3D 이것저것 경험해본 입장입니다만 요즘 격투게임들 시대가 갈수록 화려해지지만 체인콤보네 에어콤보네 프레임커트네 뭐네해서 사용자가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오랜시간 투자해야해서 진입 장벽이 높아 고인물 되기 십상이지요.

    개인적으로 스파5는 옛날 격투게임처럼 기초적인 콤보와 심리전만으로도 대전이 가능해서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아케이드 에디션으로 새단장하는데 (1월 중순) 그때를 한번 노려보심이.. 가격 자체도 오리지널이랑 차이도 없고요.
  • 파란장미Jack 2018/01/01 03:14 #

    빨피 플포를 장만하고 싶어지는군요^^ 알려주셔서 고마워요
  • nakbii 2018/01/01 03:15 #

    별말씀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파란장미Jack 2018/01/01 03:17 #

    nakbii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래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