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태블릿 버전 풋볼 매니저 클래식 2015 게임 이야기




이패드버전 19.99달러... 대응 언어가 영어이고 핸즈헬드버전에 안좋은 추억이 있어서 지를까 말까 고민하다가 한글 대응이라는 정보를 입수하고 결국 질러버렸습니다 ㅋㅋㅋ 안 그래도 PC버전 오랜만에 생각나서 2015 지를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패드로 좀 더 저렴하고 더 편하게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일 지원 핸즈헬드 버전과의 차이점이라면 모바일에 맞게 너무나도 단순했던 핸즈헬드에 비해 새로나온 클래식 버전은 피시판 클래식버전을 거의 그대로 이식해온거라 좀더 세밀한 조작이 가능해진듯 합니다. 게다가 ios버전 핸즈헬드는 전부 영어판이라, 저같은 영어 까막눈들은 언어장벽 때문에 제대로 즐기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번 클래식 2015는 제대로 한글을 지원하는 점도 큰 장점이지요.









바둑알과는 다르다, 바둑알과는!!!(느낌표 세개 강조.)



의 모든것이 피시판 클래식 버전과 동일하지만, 아쉽게도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운 탓에 터치에 살짝 렉이 걸리는 감이 있어서 플레이가 조금 답답한 면이 있습니다. 제가 아미레 이용자인데 에어2에서도 같은 상황이라는 제보가 들어온것으로 보아 아마 게임 최적화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피시판도 게임 자체가 무거운 편이긴 하니 이부분은 유저가 조금 감수해야 될 부분인것 같네요. 

또, 아이패드 버전이긴 하지만 프로그램이 무겁다 보니 지원기기가 최소 아미레,에어1 이상으로 기계를 좀 가립니다. 이전 기기에서는 제대로 구동이 되지 않는 모양이니 괜히 돈 날리지 마시고 지원기기 확인 후 구매하시길 바라요. 가격 자체가 대략 2만원 이상으로 비싼 편이지만, FM 팬이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덧글

  • 3인칭관찰자 2015/05/03 18:22 # 답글

    문명에 버금갈 정도로 중독성 강하다는 그 게임 시리즈군요.(저야 축알못이라 해본 적은 없지만)
    휴대폰이나 iOS용 태블릿으로도 FM이 나오는 줄은 몰랐습니다. ㅎ_ㅎ;
  • nakbii 2015/05/03 22:17 #

    수많은 폐인을 양성해낸 게임인데, 이젠 패드로까지 제 삶을 침범해오는(...)
댓글 입력 영역